일반대학원장 인사말
순천향대학교 일반대학원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순천향대학교는 인간사랑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학문의 발전과 학문후속세대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1983년부터 대학원을 설립하여 대학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왔습니다. 순천향대학교 대학원은 길지 않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각 전공 분야에서 융합 실용연구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글로컬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충청권 굴지의 대학원으로서 명실공히 그 위상을 높여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순천향대학교 대학원은 지속가능한 혁신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환경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처하여 연구중심대학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대학원의 역할을 새롭게 정립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학생 맞춤형 유연한 학사제도 개선, 융합·실용 연구의 활성화, 다학제간 융복합 교육과정의 확장, 산학협력의 활성화 등을 통하여 대학원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교류와 협력을 통한 국제화 플랫폼을 구축하여 대학원생의 해외 진출 지원체계를 더욱 확대함으로써 지속적인 세계화를 모색해 나갈 것입니다.

더욱이 대학원생의 권익 보호와 대학의 사회적 책무에도 가치를 두어, 새로운 지식 창출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순천향대학교 대학원은 자신의 미래를 밝혀나가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학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순천향대학교 일반대학원 원장 공학박사 김동식